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세월호 4주기 추모물결...시민들 다시 '촛불' 밝힌다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4.15 18:43:00     

제주지역 다양한 추모행사 잇따라
16일 대학가 추모제, 저녁 시민 촛불문화제 개최

8.jpg
▲ 제주국제대에 마련된 세월호 4주기 추모공간. ⓒ헤드라인제주
세월호 참사 4주기를 앞두고 희생자의 넋을 위로하는 추모물결이 일고 있다.

제주도에서는 지난 11일부터 제주시청 앞에 '세월호 참사 4주기 합동분향소'가 설치돼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휴일인 15일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시민들은 분향소에 헌화하고 참사의 기억을 되새기고 희생자의 명복을 빌었다.

제주지역 대학가에도 세월호 참사 4주기 추모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제주지역 4개 대학 총학생회는 공동으로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제주국제대학교에서 포토존 운영 및 전시회 등 다양한 추모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16일에는 추모제가 열릴 예정이다.

제주국제대 총학생회 관계자는 "제주국제대에는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단원고등학교 학생 고(故) 박수현, 오경미, 이재욱, 홍순영, 강승묵, 김시연, 안주현 등 음악으로 꿈을 이루고자 했던 7명의 학생이 명예입학해 이제 3학년이 돼 함께 하고 있다"면서 "7명의 학생들 뿐만 아니라 희생자 모두를 기억하고, 더 안전한 세상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15일 오후 3시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에 위치한 '카페소리'에서는 '네 번째 봄, 작은 콘서트-봄을 부른다'를 주제로 한 세월호 참사 4주기 추모 콘서트가 열렸다.

콘서트에는 가야금 강송이, 소금인형, 와비앤와비스, 달사냥, 조성진밴드, 오버플로우, 홍조밴드, 어쩜 등 제주에서 활동하는 뮤지션 8팀이 무대에 올라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공연을 펼쳤다.

6.jpg
▲ 제주시청 앞에서 운영되고 있는 세월호 참사 4주기 분향소. <사진제공=고은영 녹색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7.jpg
▲ 제주국제대에 마련된 세월호 4주기 추모공간.
4주기 당일인 16일에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하는 촛불문화제가 열린다.

세월호참사대응제주대책회의, 416연대제주모임, 기억공간 re:born, 세월호촛불연대는 이날 오후 7시 제주시청 조형물 앞에서 '네 번째 봄 멈출 수 없는 진실의 길'을 주제로 촛불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집회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참사 당일 행적과, 세월호 특조위 방해인사, 선체조사위원회의 은폐 의혹 등에 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한편, 세월호 참사에 대한 전면 재조사를 촉구할 계획이다.

한편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정치권에서도 추모 성명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성명을 내고 "세월호의 진실은 분명히 밝혀져야 한다"며 "고인과 유가족에 부끄럽지 않도록 잊지 않고 기억하고 행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더 이상 고인과 유가족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우리는 결코 잊지 않을 것이며, 기억하고 행동해 나갈 것"이라며 "다시 한 번, 세월호 참사로 돌아가신 분들의 영면을 기원하며 유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자유한국당 제주도당은 "세월호 참사로 인해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진정으로 빈다"면서 "세월호사고 이후 우리 사회가 갖고 있는 구조적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데 주력하겠고, 더욱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확실한 기반을 쌓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아직도 수습되지 않은 실종자 5분의 시신 유해 발굴, 구체적인 사고원인 규명,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개선 등이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관련기사

3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러니 2018-04-15 22:42:28    
아직도 세월호 진상규명 못밝히고 있다. 무능한거 아닌가? 촟불 들고 나가라~~~~~~~~~~~!!
175.***.***.144
profile photo
2018-04-15 20:35:06    
세월호 아주 지긋지긋하다
61.***.***.227
profile photo
2018-04-15 22:06:25    
당신 가족이라도 ? 구조 할 시간에 디비져 쳐잔 년은 머라고할건데요? 그리고 못구한게 아니라 안구한거 드러나는데도 저런 개소리가?
61.***.***.134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