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희 교육의원 예비후보 "교실 에어컨, 연 1회 전문업체 청소"
상태바
김상희 교육의원 예비후보 "교실 에어컨, 연 1회 전문업체 청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희.jpg
▲ 김상희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6.13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 선거 제주시 서부선거구에 출마하는 김상희 예비후보는 22일 "아이들이 안전한 학습환경을 위해 학교 교실에 설치된 에어컨을 1년에 1회 이상 전문업체를 통한 완전분해 청소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학교에서 한 아이가 감기에 걸리면 그 반 아이들 전체에게 감기가 옮겨지는 것처럼 에어컨 청소가 안되면 그 장소가 학교 교실이든 식당이든 세균오염이 전체로 번질수 있다"며 아이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교실의 에어컨 청소는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제주도의 3630여개의 교실에 설치된 에어컨은 육안으로는 깨끗해 보이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세균 등의 오염이 심각할 수도 있다"면서 "아이들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학교 자율적으로 에어컨청소를 하는 현재의 시스템을 교육청 차원에서 예산을 확보해 1년에 1회 이상 전문업체에 맡겨 청소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에어컨 청소과정에서 노후된 에어컨의 경우 새것으로 교체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갖춘다면 온난화로 찜통더위 일수가 늘어나는 현재의 교육여건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까지 덜 수 있을 것"이라며 "교실만이 아닌 모든 다중시설인 급식실과 체육관 등 아이들이 일상으로 접하는 학교의 시설에 설치된 에어컨 청소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반드시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