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애월중학교, 자유학년제 주제선택 프로그램 운영

서한솔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3.12 18:26:00     

애월중.jpg
제주시 애월중학교(교장 김상진)는 12일부터 1학년 자유학년 주제선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회복적 생활교육 및 학급자치회를 활성화시키는 프로그램 '더불어 함께' △학생이 직접 주변의 문제를 발견하고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복 입은 시민'이 운영된다.

또 △애월의 특징과 문화, 산업 등을 알아보고 이에 대해 웹툰 또는 UCC 제작해보는 '애월 프로젝트' △자신만의 주제를 선택해 책을 만들어보는 '나만의 책 만들기' 등이 마련된다.

이 날 '나만의 책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김병심 시인의 지도 아래 나만의 주제를 탐색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교복입은 시민'에서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김혜린 강사의 지도 아래 '체인지메이커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한 토론이 펼쳐졌다.

특히 인 '애월프로젝트'에서는 강재섭 애월읍장이 강사로 나서 학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애월중학교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강사를 초청해 애월의 다양한 모습을 탐구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한솔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