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카카오모빌리티, 기업 회원 서비스 '카카오 T for business' 개시

서한솔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2.27 10:39:00     

카카오.jpg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는 27일 기업 회원 전용 서비스 '카카오 T for business' 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T for business' 첫번째 사업 모델은 '업무 택시' 다. 업무 택시는 기업 임직원들이 출장이나 외근 등 업무 목적으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임직원들이 업무 택시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적으로 택시를 이용한 후 영수증을 기업에 제출하고, 기업에서 내역을 확인해 비용을 정산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영수증을 발급, 제출, 확인, 보관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해주기 위해 업무 택시 전용 시스템을 기업 회원에게 제공한다.

택시 기사의 95% 이상이 카카오 T에 가입해 있는 만큼 전국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며, 안심 메시지 등 카카오 T의 편리한 기능들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T for business에 가입한 기업 임직원들은 업무 용도로 택시를 이용할 때 별도의 앱을 내려받을 필요 없이 기존 카카오 T 앱으로 택시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카카오 T에서 기업 회원 인증을 받으면 나타나는 '업무' 프로필을 선택해 업무 택시를 호출하면 된다. 이용 요금은 각 기업에서 사전 등록해둔 공용 법인 카드로 자동결제된다.

결제 및 이동 내역은 각 기업의 전용 관리 시스템으로 자동 전송된다. 관리자는 시스템을 통해 업무 택시 이용 시간, 출·도착지, 요금 등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하고 정산할 수 있다.

업무 목적에 따라 중형, 모범, 대형 등 다양한 종류의 택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교통비 지원 정책에 맞는 호출 가능 시간과 장소·지역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롯데백화점, 하나금융투자, BC카드 등 약 400여개의 기업이 카카오 T for business에 가입할 예정이며, 6000여개 기업이 가입을 검토 중이다.

카카오 T for business 가입 상담은 카카오 T 비즈니스 운영 센터 또는 공식대행사 투엘케이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모빌리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주환 대표는 "카카오 T for business는 카카오 T의 지속적인 진화와 확장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이용자에게는 새로운 이동의 경험을, 종사자에게는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T for business에 가입 예정인 BC카드의 김진철 마케팅부문장은 "카카오 모빌리티와의 제휴를 통해 임직원에게 더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빠른 배차와 스마트폰 자동 결제 등을 통해 임직원 편의를 한층 증진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카카오 T 블랙·드라이버를 활용해 고급 택시와 대리운전 영역에서도 기업 회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한솔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