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래활동센터 공동모금회 신청사업 진행
상태바
희망나래활동센터 공동모금회 신청사업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의 가능성의 씨앗을 틔우는 희망나래활동센터(원장 박인향)는 3월부터 11월까지 공동모금회 신청사업 「성인발달장애인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신체능력향상프로그램 ‘심(心)먹고 신(身)먹고’」를 시행한다.

‘심(心)먹고 신(身)먹고’ 프로그램은 발달과정상 부적절한 경험을 겪고, 비장애인들과 살아가는데 어려움을 겪음으로써 낮은 자존감, 그리고 대인관계에서의 소극적인 태도와 그로인하여 야외활동이 제한됨으로써 낮은 신체능력을 보이는 성인발달장애인들을 위하여 힐링요가 프로그램과 풍물놀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힐링요가 프로그램을 통하여 참여자들의 심신을 단련시켜 정서적 안정과 신체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풍물놀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참여자들이 풍물놀이단 안에서의 규칙을 준수하고 합주를 함으로써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북과 장구, 징 등 여러 악기를 연주하며 파생되는 여러 신체활동을 통하여 신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풍물놀이 프로그램의 경우 성과에 따라 풍물놀이 활동에서 더 나아가 대취타를 조직하여 발달장애인들이 적극적으로 사회참여를 함으로써 그들의 인식개선과 함께 지역사회의 통합하고자 하는 높은 포부를 가지고 있다. 참가신청은 희망나래 홈페이지(http://www.coophn.com)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26일 까지 제출하면 되며, 선착순 15명에 한한다. <시민기자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