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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연휴 민원 서류 발급은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하세요"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2.13 11: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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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귀포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각종 민원 서류 발급이 필요한 경우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다고 13일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2종, 토지․지적․건축 8종, 차량 4종, 보건복지 3종, 가족관계·제적 10종, 교과부 15종, 병적 3종, 지방세 18종, 수산 1종, 농촌 1종, 부동산 1종, 국세증명 13종, 건강보험(국민연금) 7종 등 총 86종이다. 다만, 이 중 자료 제공기관 지침에 따라 휴일에 발급 불가한 등기부등본과 가족관계증명 이외의 민원서류가 연휴기간 중 발급기 운영시간 내 발급 가능하다.

서귀포시는 연휴 기간 시민들이 무인민원발급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안내판을 제작 설치하고 시설 점검을 벌였다.

현재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19대로, 서귀포시는 본청 1대, 시청 2청사 1대, 읍면동 주민센터 9대, 항만 4대, 기타 기관 4대 등에 위치하고 있다. 설 연휴 동안 이용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는 공휴일 이용 불가한 대천동주민센터, 대륜동주민센터, 서홍동행정복지센터, 대정읍영어교육도시. 제주세무서 서귀포지서를 제외한 14대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설 명절 연휴 기간이 4일이나 되는 만큼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용에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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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