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카카오페이지, 웹툰-소설 공모전..."신인 작가 발굴"

편집팀 iheadline@hanmail.net      승인 2018.02.07 12:18:00     

무제-1.jpg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웹툰-소설 공모전을 각각 개최하며 신인 작가 발굴에 나선다고 7일 전했다.

#카카오페이지 제 1회 웹툰 공모전 개최

카카오페이지가 제 1회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 그 동안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공모전을 진행하며 역량 있는 창작자들을 발굴해온 카카오페이지는 이번에 처음으로 단독 진행하게 됐다.

해당 공모전에는 성·신인 작가 상관 없이 최소 40화 이상 연재 가능한 장편이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3월 31일까지 작품 개요와 완결 시놉시스, 캐릭터 시트, 3화 이상 완성 원고와 5화 이상 콘티 등을 포함해 메일(webtoon@podotree.com)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2018년 4월 30일 카카오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대상(1명)에는 상금 1000만원, 최우수상(1명)에는 상금 500만원, 우수상(3명)에게는 200만원이 주어된다. 수상작은 모두 카카오페이지에서 정식으로 연재할 수 있게 된다.

#CJ E&M과 손잡고 제 2회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 공모전 개최

카카오페이지는 단독으로 진행하는 제 1회 웹툰 공모전 외 CJ E&M과 공동으로 ‘추미스(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 공모전’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소설 공모전 역시 아마추어 작가는 물론, 기성 작가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 혹은 장르들이 혼합된 장편 소설이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3월 31일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제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메일(thriller@podotree.com)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5월 11일 카카오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대상 작품(1명)에 1,500만원, 금상(2편)에 각각 700만원, 우수상(2편)에 각각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당선작은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되며, CJ E&M과 영상화 판권 계약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카카오페이지를 운영하는 포도트리의 황현수 사업총괄 부사장은 “웹툰과 소설 공모전을 통해 재능 있는 작가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신인 작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콘텐츠들이 탄생할 수 있는 창작 기반을 만드는 데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팀 iheadli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