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모바일 다음, 인공지능 뉴스 추천 기능 도입

서한솔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2.02 09:28:00     

캡처.jpg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다음(Daum) 첫 화면에 새로운 뉴스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도입된 뉴스 추천 기능은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서 뉴스를 읽은 후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오면 방금 읽은 뉴스와 관련해 볼만한 뉴스 2개를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주요 키워드를 바탕으로 뉴스를 분석한 후 이용자의 관심사와 이슈의 시의성을 고려해 뉴스를 추천해 주는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의 추천 엔진을 활용해 도입됐다.

예를 들어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서 미세먼지에 관한 뉴스를 선택해 읽은 후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오면 방금 읽은 뉴스 아래에 미세먼지의 원인과 마스크 착용 정보 등에 대한 기사가 나타난다.

카카오 손정아 미디어 팀장은 "뉴스의 다양성을 높이고 더 많은 뉴스와 독자가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며 "이용자와 미디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뉴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해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2015년 6월, 포털 서비스 최초로 모바일 다음에 AI 기반 뉴스 추천 서비스를 도입한 후 이를 카카오톡 채널탭, 카카오페이지 등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에 적용하고 있다.

AI 뉴스 추천 도입 후 다음앱 첫 화면에 노출되는 뉴스의 양은 3.5배 이상, IT 과학 뉴스는 3.3배, 국제 뉴스는 5.1배, 문화 생활 뉴스는 5.5배 이상 증가한 바 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한솔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