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평창 동계 올림픽 개최와 연계한 제주 관광홍보를 강화해 글로벌 국제관광지 이미지를 부각시켜 나감으로써 제주방문을 유도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가자 평창으로, 놀자 제주에서'라는 키워드로 동영상을 제작해 인천공항 등 주요 관문과 경강선 KTX 주요역사(인천공항역, 강릉역) 등 다중집합 장소를 중심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비짓제주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도 광범위한 홍보를 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이달 말부터는 전세계 117여개국에 송출되는 KBS 월드 네트워크를 통해 평창 올림픽과 연계한 제주관광 동영상을 홍보한다.
올림픽 기간중 평창 현지에서 제주 관광홍보를 위해 오는 2월9일부터 평창 올림픽 페스티벌 파크내에서 강원도를 제외한 16개 시도가 하루씩 번갈아 개최하는 자치단체의 날에 맞추어 제주홍보관을 오픈해 현지인들에게 제주 관광의 멋을 직접 알릴 예정이다.
또 제주 4․3을 청소년 교육과 연계한 다크투어리즘 관광콘텐츠와 연계시키기 위해 4월까지 순차적으로 운영업체 공모, 파워블로거 팸투어, 온오프라인 이벤트, 홍보책자 제작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양기철 제주도 관광국장은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과 '4․3 70주년 제주방문의 해'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제주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부가가치가 높은 관광객을 유치해 나감으로써 관광산업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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