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 거주외국인 문화교류 '돌코롬 TALK' 커뮤니티 파티 개최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7.12.06 18:13:00     

사진1.jpg
제주 거주 외국인들과 지역 주민 등과의 허심탄회한 이야기가 있는 파티 형태의 문화행사 '돌코롬토크 제주 - 함께 가는 길' 토크콘 서트가 오는 8일 오후 6시 제주시 원도심에 위치한 '평화가 꽃피는 섬(평화꽃섬)'에서 개최된다.

달콤하다는 뜻의 제주어 '돌코롬'이라는 이름의 이날 행사는 문화를 매개로 제주 거주 외국인들의 자발적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제주문화예술재단이 주최하고 (주)글로컬뉴스(제주위클리)가 공동 주관한다.

또 제주위클리는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도내 체류 다양한 외국인들을 초청해 문화 소공연.전시 등 글로컬 문화마당을 통한 문화로 하나 되는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제주에서 외국인 여성으로 산다는 것은'이라는 주제로 외국인 여성 인권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주 노동자들의 삶과 사회의 부조리를 이야기한 작품 '코끼리'의 저자 김재영 작가의 주제발표와 토론, 그리고 노래와 함께하는 힐링 콘서트등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공연 및 네트워크 파티 또한 준비돼 있다. 공연과 함께 가벼운 음식을 즐기는 금요일 밤의 문화파티가 준비돼있으며, 도민과 관광객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Dolkorom talk'와 제주위클리 홈페이지(www.jejuweekl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영자신문사 제주위클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외국인 커뮤니티 이벤트가 상시적이고 장기적으로 지속되길 바란다.

한편 제주위클리(The Jeju Weekly)는 영어, 중국어 (제주주간)을 발행하며, 국제자유도시 제주를 해외에 널리 알리는 첨병역할과 도내 외국인 커뮤니티의 소통의 채널이 되고 있다. 종이신문과 함께, 영어 (www.jejuweekly.com), 중국어(www.jejuchina.net) 온라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SNS 페이스북(www.facebook.com/JejuWeekly)을 통해서도 제주소식을 외국인에게 전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사진2.jpg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 4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