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 예비노년층 '5060 인생재설계 만남의 광장' 개최

30일 제주시, 내달 14일 서귀포시 열려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7.11.14 14:37:00     

제주특별자치도는 은퇴자 및 은퇴를 앞두고 있는 베이비부머세대의 인생재설계 및 재취업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제1회'탐나는 5060 인생재설계 만남의 광장'을 개최한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30일 제주시, 12월 14일 서귀포시에서 각각 진행되며, 5060세대들에게 정책홍보와 사회공헌 및 일자리 활동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베이비부머세대들의 은퇴가 본격화됨에 따라 미리 노후준비상태를 진단할 수 있도록 8대영역(건강, 재무, 여가, 일.사회참여, 가족.대인관계, 배움 등)별 전문가 개별상담, 소그룹 토론회, 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지금까지 살아온 시간을 돌아보고, 앞으로 살아갈 노년설계를 지원한다.

은퇴이후 사회참여와 일자리 탐색자들을 위해 구인구직 채용관을 마련하고 △1대1현장 면접 △직업훈련안내 △취업상담 등 현장채용의 기회와 △적성검사 △성공을 부르는 이미지 전략 △나를 표현하는 명함제작 등 면접 및 구직활동에 따른 개별 컨설팅도 제공한다.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협동조합 창업교실' 등 은퇴이후 사회공헌활동의 탐색기회를 제공하고,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실패와 성공사례' 특강, 릴레이특강 등 참가자들이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제주도내 전문기관별로 체험, 상담부스가 마련되며, 20여개 기관이 협력기관으로 참여될 계획이다.

토론회, 전문상담 및 참가 및 체험은 사전 접수자를 우선적으로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며, 추가 홍보부스 운영을 원하는 기관․업체는 오는 24일까지 참가신청해 협의하면 된다.

오무순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은퇴자들이 노후설계에 대한 고민을 같이 나누고, 제2의 인생설계를 통해 행복한 노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처음으로 마련된 행사로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제주지역의 베이비부머세대를 위한 종합적인 지원정책을 강화내 나가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 4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