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교육에서는 몸 풀기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친절 에피소트, 친절 구호, 웃음강의, 민원인과 소통하는 방법 강의 등이 진행됐다.
종합민원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웃음 교육을 통해 직원들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함양시켜 방문객들에게 고품격 친절서비스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민원실은 월 2회 아침 근무시간 10분전에 웃음 친절 교육를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친절노란 리본 달기, 민원응대 매뉴얼 개인모니터 부착, 고객소리함 비치 등 친절 민원실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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