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제주 창립 6주년 기념식...고교.대학생에 장학금 1억 전달
상태바
청년제주 창립 6주년 기념식...고교.대학생에 장학금 1억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제주.JPG
사단법인 청년제주(이사장 강창수 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가 창립 6주년을 맞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 배움에 대한 열정과 미래한 대한 희망을 갖고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고교.대학생들에게 총 1억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청년제주는 24일 오후 6시30분 제주시 메종글래드호텔 1층 컨벤션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신관홍 의장과 하민철.김태석 의원, 고경실 제주시장 등 주요 인사와 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6주년 기념식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제6기 장학생(고교생, 대학생)에게 총 1억5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청년제주가 창립 이듬해인 2012년 처음 2500만원으로 시작한 이 장학금은 해를 거듭할 수록 규모가 커지면서 올해에는 이같은 규모로 증가했다.

장학금 재원은 청년제주 회원이 매달 내는 1만원의 회비를 바탕으로 한 '청년제주 장학금'을 비롯해 뜻있는 회원들의 마음이 합해져 마련됐다.

봉희장학금(탑동365일의원 김형준 원장), 진주장학금(강인수치과의원 강인수 원장), 산방장학금(산방식당 제주점 김형섭 대표)에서 기금을 쾌척했다. 청년제주 1기 장학생인 김상철씨가 후배들을 위해 마련한 '상철장학금'으로 재원마련에 힘을 보태 의미를 더했다.

여기에 동마장학금(청년제주 강창수 이사장), 해마루장학금(해마루타운 강철호 대표), 영인장학금(영인건설 임윤배 대표), 천지장학금(천지교통 김승준 대표), 이가장학금(이가건축사무소 이대진소장), 일도장학금(일도국수 강상우 대표), 대륜장학금(대륜엔지니어링 김용식 대표), 강산장학금(강산조경 강종훈 대표), 드림장학금(드림뮤직 이정석 대표), 성율장학금(성률회계법인 이윤식 회계사)도 올해 장학사업에 참여했다.

창의, 화합, 기부를 모토로 2011년4월9일 창립한 청년제주는 지역사회 나눔활동과 창의인재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강창수 청년제주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청년제주는 그동안 제주도에서 창의-화합-기부라는 가치 실천을 위해 회원 및 이사들과 함께 노력해왔다"면서 "이제 그 결실을 느낄 수 있어 보람있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청년제주의 가치를 잃지 않고, 제주의 미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