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2회 착한 공직자 공모 '김미순-오시열' 선정, 그들은?

전공노 제주본부, '착한 공직자' 2명 선정
공직 이야기 공모전 고기봉씨 최우수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7.05.12 13:13:00     

시민이 추천한 '착한 공직자'에 제주시청 김미순 여성지원담당과 서귀포시청 오시열 노인요양담당이 선정됐다.

▲ 사진 왼쪽부터 김미순 여성지원담당, 서귀포시청 오시열 노인요양담당 ⓒ헤드라인제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문상)는 <헤드라인제주>와 공동으로 진행한 '제2회 착한 공직자 선정 및 공직 이야기 공모전' 심사결과 2017년 착한 공직자로 2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추천돼 착한공직자로 선정된 김미순 담당은 공직사회 내에서도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칭찬이 자자한 공직자이다.

1987년 공직에 입문해 30년째 사회복지직 공무원으로 묵묵히 일하고 있는 그는 388시간의 자원봉사 활동경력을 갖고 있다.

특히 2006년 4월부터 '초롱이네 가족 봉사팀'이라는 이름으로 매달 제주도내 장애인요양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농아인협회 제주도지부 산하 수화봉사단인 '손소리봉사단'에도 가입해 수화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다.

2008년부터 제주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매달 정기기부도 해오고 있다.

올해 2월에는 2016년 연말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면서 매달 5만원의 수당을 지급받게 되자, 이의 수당 180만원(3년 분)을 장애인 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공동모금회에 기탁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를 추천한 제주시자원봉사센터는 "김미순씨는 활발한 자원봉사 및 나눔활동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직 공무원으로서 맞춤형 보육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믿고 맡길 수 있는 공보육 인프라 확충, 시간제 보육사업 확대, 아동학대 예방, 일.가정 양립지원 등에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평했다.

7.jpg
▲ 제2회 착한공직자로 선정된 김미순씨.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의 추천으로 착한공직자로 선정된 오시열 담당도 노인장애인 복지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펴고 있다.

그는 노인복지업무를 담당하면서, 노인과 관련된 일이라면 직접 현장을 뛰어다니며 민원을 해결해 '발로 뛰는 공무원'으로 불린다.

지난해 7월부터 노인요양담당으로 근무하면서부터는 마을별 경로당의 애로사항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공감 경로당 동행사업' 시책을 마련해 추진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자율적으로 잘 운영할 수 있도록 경로당 순회 교육도 진행해 오고 있는데, 노인요양 업무와 관련해서는 민원인들의 건의사항 등 고충을 수렴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나서 하나씩 해결해주려는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 주위 동료공직자들로부터도 귀감을 사고 있다.

얼마전에는 표선면 지역에서 한 어르신이 실종되는 일이 발생하자, 수색작업에 직접 참여해 제일 먼저 실종자를 발견하고 가족에게 인계해 경찰청장으로부터 모범시민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

그를 추천한 서귀포시지원봉사센터는 "오 담당은 유머가 있고 활달한 성격으로 직원 간 소통과 화합에도 앞장서는 등 동료들 사이에서 신뢰가 매우 두텁다"면서 "쌍방향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하고 발로 뛰는 노인복지 행정을 펼치는 적극적 모습은 크게 칭찬을 할만하다"고 전했다.

이번 '착한 공직자 선정' 공모는 △현직 공직자로서 민원처리에 남다른 공적이 있는 자 △사회봉사를 실천하면서 남다른 이웃사랑을 묵묵히 실천하는 자 △그 외 공직사회 귀감이 되고 있는 자 중에서 추천받은 후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한편 공직사회에 바라는 이야기나 관공서를 방문하면서 느꼈던 점 등을 주제로 한 '공직사회 이야기' 공모에서는 '공직 윤리의 향상방안' 제목의 이야기를 전한 고기봉씨(성산읍)가 최우수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23일 열릴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관련기사

* 4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파란하늘 2017-05-15 08:45:25    
나눔을 몸소 실천 하시는 공무원에 마음자세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117.***.***.83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