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국민의당 제주선대위 "장애인의 날. 차별없는 제주공동체 위해 노력"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7.04.20 16:02:00     

국민의당 제주도당 안철수 대통령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제37회 장애인의 날인 20일 입장을 내고, "차별 없고 배려하는 제주공동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선대위는 "장애인에 대한 처우가 37년 전과 비교했을 때,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나 여전히 장애인을 동정과 차별의 대상으로 여기는 불편한 시각이 우리사회 곳곳에 남아 있다"면서 "따라서 장애를 차별하지 않고 서로 배려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제주선대위는 이러한 차원에서 안철수 후보는 △장애등급제 폐지, △부양의무자기준 폐지, △탈시설 자립생활 권리 보장, △장애인 복지예산 확대 및 장애인 연금 강화 △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고 밝혔다.

제주선대위는 "안 후보의 장애인 공약이 실현되도록 노력함과 아울러, 장애인에 대한 시대착오적, 비인간적인 인권침해 사건을 예방하고, 인권침해를 받는 장애인에 대한 보호시스템 구축 등을 제주사회 차원에서 만들어 나가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제19대 대통령선거(2017-04-17~2017-05-08)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