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모의의회 호응...'일기장 검사금지' 등 이색조례 눈길

박성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7.04.20 15:33:00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2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서귀포시 신산초등학교 학생 21명이 참가한 '모의의회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모의의회' 는 학생들에게 민주적 의사결정 절차에 대한 학습 기회를 주고 지방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학생들이 각각의 의원의 역할을 맡아 실제와 같이 본회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모의의회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개회식 후, 본회의를 열어 '모의의회 회기 결정의 건'과 '도정에 관한 질문',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을 각각 벌였다.

또 학습환경 조성을 골자로 한 '교사의 일기장 검사 금지 조례안'과 '초등학교 교과학원 수강시간 제한 조례안', 그리고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 6건의 모의 안건을 상정해 질의.답변.토론.표결 등의 절차를 직접 체험했다.

제주도의회는 "올해 참가신청 한 도내 13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정체험이 학습과 연계해 현장 체득교육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성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제19대 대통령선거(2017-04-17~2017-05-08)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