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드 몽니' 돌파구...제주관광 시장다변화 구미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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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사드 몽니' 돌파구...제주관광 시장다변화 구미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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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 러시아 언론 및 여행업계 팸투어 진행, 제주관광 인지도 제고
중국 정부의 방한관광 전면금지 조치에 따른 시장다변화의 일환으로 해외 언론 등을 활용한 제주관광 인지도 확산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제주관광 이미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캐나다 국영방송 초청 팸투어를 진행한데 이어, 23일부터는 러시아 하바롭스크지역 여행업계와 언론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캐나다 국영방송인 CBC TV는 평창 동계올림픽 중계 시 소개할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사흘 동안 제주에 머물며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과 세계지질공원인 주상절리, 세계 무형유산인 해녀 등 유네스코에 등재된 제주만의 유산을 촬영했다.

이번에 촬영한 영상은 4~5편(2~3분)으로 나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캐나다 전역에 방송될 예정이다.

동계올림픽은 캐나다에서만 500만 명 이상이 시청할 정도로 관심이 큰 대회인 만큼 제주가 가진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23일부터는 제주와 접근성이 용이한 극동러시아의 대표 도시인 하바롭스크 여행업자 및 언론인을 대상으로 오름과 올레, 웰니스 등 제주의 신규 콘텐츠를 소개해 해변관광으로 국한됐던 기존 관광상품에서 탈피한 새로운 상품 개발을 유도할 계획이다.

다음달 9일부터는 극동러시아 블라디보스톡과 사할린지역 여행업자와 언론인을 초청해 신규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진행한다.

제주관광공사는 신규 콘텐츠를 활용하여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 다음 달부터 해외 현지 여행업계 및 언론 초청 팸투어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우선 다음달 5일부터 본격적으로 취항하는 필리핀 마닐라-제주 직항전세기 운항 활성화를 위해 현지 언론과 파워 블로거를 제주로 초청해 제주의 봄 콘텐츠를 적극 홍보하고,

베트남 여행사 대표단을 대상으로는 기존 저가상품에서 탈피한 VIP 상품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제주의 고부가가치 관광 콘텐츠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 중동의 고부가가치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및 항공사(캐세이퍼시픽)와 홍콩 연계 제주 무비자 상품을 개발하고, 현지 여행업계와 언론을 제주로 초청해 제주의 매력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박람회 참가와 설명회, 세일즈콜 등 해외 현지 마케팅은 네트워크 구축 및 제주관광 인지도 확산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고, 이와 병행해 제주상품의 만족도 제고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위한 팸투어를 추진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제주관광 시장다변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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