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제주 평화나비 거리행진..."한일 위안부 합의 무효"
상태바
3.1절 제주 평화나비 거리행진..."한일 위안부 합의 무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일리공원 소녀상 공공조형물 지정 촉구
KakaoTalk_20170227_17452402.jpg
오는 3.1절을 맞아 제주지역 청년들이 '12.28 한일 위안부 합의' 무효를 외치며 거리행진을 전개한다.

일본군 '위안부'문제해결을 위한 청소년 대학생 청년 네트워크 제주평화나비는 오는 1일 오후 1시 제주도청 입구에서 한라대학교 맞은편 방일리공원에 소재한 평화의 소녀상까지 거리행진을 전개한다.

이날 행진은 '위안부'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을 통해 피해자들의 인권회복이 이뤄지고, 제주시민들에게 이 합의의 부당성을 알리고자 진행된다.

또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훼손을 겪은 제주 평화의 소녀상이 더 이상 훼손되지 않도록 지자체에 '공공조형물'로 지정해 폐쇄회로(CC)TV 설치 및 관리를 촉구할 예정이다.

행진 중에는 구호와 노래 등으로 흥겨우면서도 당당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며 서포터즈 전원이 노란색 단체티를 입은 가운데 피켓, 현수막, 태극기, 콘서트 깃발, 한복, 각시탈 등 다양한 소품들을 활용할 계획이다.

제원 바오젠 거리(차 없는 거리)에서 안전하게 플래시몹을 진행한 뒤, 다시 일본영사관 앞에서 전국에서 진행되는 일본대사관 앞 수요시위, 평화행진 및 집회에 호응하는 수요시위를 개최한다.

한편 평화나비는 오는 3월25일 제주시청 벤처마루 앞에서 대구지역 일본군 '위안부'피해자 이용수 할머니(90)와 함께하는 '2017 제주 평화나비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수익금은 장기적으로 제주 평화의소녀상이 위치한 방일리공원 내 평화의 소녀상 주변에 일본군'위안부'역사, 증언 등의 설치물을 추가하고 수요문화제, 증언강독회 등 문화행사를 정기 개최하는 '평화광장 조성기금'으로 사용된다.<헤드라인제주>

2017-평화나비콘서트-포스터.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월남전 한국군은? 2017-02-28 05:28:45 | 61.***.***.14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요? 역사에 발목을 잡힌 민족에겐 미래가 없다는 표현이 맞습니다. 미국은 100여 년 전까지 노예가 있던 불평등 사회였고 남북전쟁까지 치룬 나라이지만 용서와 화합으로 초강대국을 건설했습니다. 그동안 일본은 수차례 사과와 보상을 했음에도 진정한 사과가 아니라고 떠든다면 단교하자는 의미와 다름없습니다. 한국이 미국, 일본을 등지고 독자생존이 가능하다고 보십니까? 정신차리세요.

집단의광기 2017-02-28 05:27:21 | 61.***.***.14
지금 한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위안부 소녀상 세우기 운동은 애국이 아니라 집단의 광기를 보는 것 같습니다. 지구상 어느 나라에 이렇게 많은 위안부 동상이 있던가요? 위안부 동상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들 마음 속에 있는 애국심입니다. 지금 한국의 수많은 내부 문제도 해결 못하면서 100년 전의 일로 이웃나라와 갈등을 일으킨다고 뭐가 달라지겠습니까? 위안부할머니 수십명과 정대협 밥줄 때문에 5천만 국민의 안보와 행복을 바꿔도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루방 2017-02-28 05:26:06 | 61.***.***.14
위안부 할머님을 더 이상 불순한 선동에 이용하면 안 됩니다. 지금 한국의 어려운 경제와 수백만 명의 실업자를 보세요. 앞만 보고 달려가도 시원찮을 판에 이게 뭐 하는 짓거리입니까? 한 개에 3천만 원이 넘은 소녀상을 전국에 수십 개 세운다고 일본이 반성하고 한국이 경제발전이 된다고 하던가요? 나라 망신이고 망조입니다. 후손들에게 일본과 전쟁할 수 있는 명분을 주는 겁니까? 불신과 갈등은 우리 세대에서 끝내야만 합니다.제발 혼란을 부추기질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