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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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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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박미정 서귀포시 표선면사무소 민원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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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미정 서귀포시 표선면사무소 민원담당.
'민원24'는 행정기관 방문없이 인테넷을 이용해 가정, 사무실 등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편리하고 경제적인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를 말한다.

'민원24'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는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해주는 총 5,000여종의 민원안내 서비스,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여종의 인터넷 열람민원, 필요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는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등 1,208여종의 인터넷발급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인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주민등록표 등․초본 은 물론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지적도,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 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토지대장 등 62종의 증빙서류를 대부분 무료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관련, 세금 및 미환급금, 나의 연금내역, 입영, 민방위교육 훈련, 법칙금, 과태료, 운전면허 갱신 등 41종의 생활정보 서비스 또한 이용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는 농협, 우체국 등 금융기관을 본인이 방문하여 신청 발급받으면 되고 민원24(www.miwon.go.kr)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필요한 민원서비스를 이용하면 됨으로 언제 어디서든 많은 활용을 하여 편리하고 경제적인 효과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 <박미정 서귀포시 표선면사무소 민원담당>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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