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희현 문화관광스포츠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상태바
[전문] 김희현 문화관광스포츠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대 도의회 후반기 의정 첫 출발점에서도 밝힌 바 있습니다만 문화관광분야는 제주미래를 먹여살릴 핵심산업입니다. 도민의 삶과 직결되고 지역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만큼 그 어떤 분야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더군다나 자연·문화·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를 내건 원도정은 그 어느 때보다 문화관광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그래서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원도정이 내건 문화관광정책 추진이 도민체감, 지역상생, 질적성장 추진효과가 제대로 발휘되고 있는지에 대한 집중적인 점검을 통해 행정의 문제를 바로잡는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관광객은 늘어나는 반면 대기업이나 면세점, 중국자본 등 특정기업에 쏠리지 않고 도민고용과 지역경제의 환원효과가 있는지, 천혜의 청정환경의 대규모 개발로 제주경관의 사유화 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부동산 가격상승, 교통혼잡, 쓰레기난, 외국인 범죄까지 사회문제 예방대책은 잘 마련되고 있는지 점검할 것입니다.

또한 문화예술의 섬 추진이 문화예술인은 물론 도민과 지역의 문화향유 불균형 해소와 도민체감 효과가 과연 있는 것인지, 세계유산과 문화재의 보전과 활용이 제주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제주 문화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는지도 중점을 두겠습니다.

올해의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문화관광분야의 정책점검을 통해 행정의 문제점 지적과 개선요구뿐만이 아니라 보다 발전적인 대안제시도 함께 모색하는 의미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습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