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윤춘광 제주도의회 부의장 행정사무감사에 즈음한 입장
상태바
[전문] 윤춘광 제주도의회 부의장 행정사무감사에 즈음한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활동을 해오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책에 대하여 바라보는 입장과 효과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도민의 입장에서 도와 도교육청의 조직과 인력, 사업과 예산이 제주의 미래비전을 개척해나가는데 제대로 쓰여지고 있는지, 또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점검할 것입니다. 현장 구석구석까지 행정의 공정성이 지켜지고 있는지, 행정력의 사각지대가 있는지, 주민의 민의가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등을 면밀히 검증할 것입니다.

한중 FTA와 관련하여 1차산업 피해대책에 대해서 집중 점검하고, 농가소득증대 방안 및 물류비용 개선책에 대해서도 점검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경제 전반에 대하여 집중 점검하여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과 방안,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대안을 제시할 것입니다.

특히 제2공항 건설에 따른 도민의 우려와 무질서한 중국자본 유입 문제, 중산간 난개발 방지와 부동산 대책, 신규 쓰레기 매립장 건설 등과 같이 도민사회의 최대관심사에 대해서 집중 점검하여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과 방안이 마련되고 있는지 점검하겠습니다. 더불어 우회도로와 각 마을 해안 간 연결도로망 등 도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걱정하고 있는 사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사업 및 예산집행과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는 없었는지 심도 있게 감사할 것입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열악한 지방교육재정에 대한 문제 해결방안과 교육균형발전ㆍ교육복지와 관련된 사업의 추진실태를 점검할 것이며, 고교체제 개편과 고입선발고사 폐지에 대한 대책, 학업부적응 학생에 대한 대안교육, 학교우레탄트렉 교체 및 예술중점학교 운영, 단설유치원 설립 등 현안 교육정책에 대해서는 도민과 교육가족의 여론이 제대로 반영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