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한번 동참해보세요!
상태바
재능기부 한번 동참해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고태언 /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사무처장

고태언처장.jpg
▲ 고태언 /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사무처장. ⓒ헤드라인제주
최근 들어 나눌수록 행복 가치를 추구하는 '프로보노(Pro bono)' 봉사활동이 자원봉사계의 이슈가 되고 있다.

프로보노 활동은 당초 미국에서 돈이 없어 법률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법률서비스로 시작하였으나 지금은 회계 및 경영컨설팅 의료서비스 등 전문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전문직 서비스로 확대되어 사용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대형 로펌과 경영컨설팅 회사를 중심으로 널리 확산된 프로보노 서비스가 우리나라에서도 프로보노들을 많이 보유한 기업과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유행처럼 확산되고 있다.

최근 사회적 기업과 NGO들의 법률자문, 세무 상담,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도울 수 있는 프로보노 전문 봉사단 활동이 계속 증가추세에 있다.

도자원봉사센터에서도 환경, 교통, 교육, 인권, 사회복지. 이․미용, 의료. 통역. 도배, 집수리, 제과․제빵, 집수리, 발 맛사지, 웃음치료, 마술 등 기술과 기능으로 봉사하는 전문자원들을 발굴, 2008년부터 2015년까지 192개 단체/ 13,103명이 등록되어 직능별로 지역 맞춤형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기회가 된다면 도민여러분께서도 재능 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제주사회를 더욱 풍요롭게 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제주지역사회와 자신을 동반 발전할 수 있는 상생의 장을 제공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서준다면 아름다운 섬 제주는 인정이 가득 넘치는 보물섬이 될 것이다.<고태언 /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사무처장>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제주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