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예비후보 "제주형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할 것"
상태바
박희수 예비후보 "제주형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수-예비후보.jpg
▲ 박희수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로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는 10일 "제주 서부지역에 중소상인 등 도민자본이 중심되는 제주형 프리미엄아울렛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박 예비후보는 "최근 큰 이슈로 떠오른 성산읍지역 제2공항 추진으로 그만큼 서부지역에서는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음에도 정부나 자치단체에서는 이를 간과해 추진하고 있어 안타깝다"면서 "외국인관광객의 급격한 증가로 외지대형자본의 면세점 수익이 급성장하는 반면 도내 중소상인 등의 수익구조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서부지역에 제주형 프리미엄아울렛 설립을 통한 제주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도록 하겠다"면서 "지역상권 상생협약 및 지역주민고용우선 협약과 지역특산물 매장 운영권 보장 등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발전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토지매입 및 정비기반시설은 국비와 지방비 투입을 원칙으로 할 것"이라며 "나머지 시설 등은 1차적으로 제주지역 중ㆍ소상공인 및 택시ㆍ전세버스ㆍ관광안내원 등 관광종사자, 2차로는 도민, 3차로 지분제한 방식을 채택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출자방식을 도입해 추진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향후에도 사업이 원할히 진행될 수 있도록 입체적 지원을 펼치겠다"면서 "동부지역 제2공항거ㅣ 에어시티 추진으로 발생하는 동.서부지역 불균형 우려를 중소상인 등 도민자본이 중심되는 제주형 프리미엄아울렛 설립으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하겠다. 동.서부지역 균형말전에 큰 역할을 하는 밀알이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