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장애인복지관, 현금인출기 교체 정식 건의
지난 15일 보도된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내 현금인출기의 이용이 어렵다는 휠체어 장애인들의 목소리<손 닿지 않는 '현금인출기', 휠체어장애인 '속상'>와 관련해 복지관측은 해당 은행의 지점을 방문, 현금인출기 교체를 정식으로 건의했다.
탐라장애인복지관 관계자에 따르면 복지관은 18일 아침회의를 통해 현금인출기 인근의 경사로나 휠체어 리프트를 설치하는 등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휠체어장애인 뿐만 아니라 시각장애인이나 목발을 사용하는 장애인 등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은 물론 비장애 노인 등의 이용도 늘고 있는 와중에 경사로나 휠체어 리프트는 자칫 타 유형의 장애인들에게 사고의 위험성이 있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이에 복지관은 결국 최선의 방법은 현금인출기 교체라는데 인식을 같이했고, 회의가 끝남과 동시에 복지관 사무국장과 총무팀장은 현금인출기를 설치한 은행의 지점장과 면담, 기계를 교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요청을 받은 해당 지점장은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는 없는 문제지만 본점과의 협조를 통해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좋은 소식을 전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애인복지관의 관계자들이 현금인출기를 설치할 때 왜 문제를 삼지 않았는가? 하는 것.
장애인복지관에서 사회복지, 장애인복지의 전문가들이 포진하고 있는 이름 그대로 장애인복지관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 자체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리고 장애인이용자의 불편이 문제점으로 언론에 노출이 되고 난 후에서야 문제의식을 느끼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장애인이용자의 편의제공을 위한 것이 아니였음을 깨닫게 된다. '복지'라는 것이 이런 것일까?......